글로리안과

백내장수술후안경 다시 착용할까 봐 걱정되시나요? 본문

백내장

백내장수술후안경 다시 착용할까 봐 걱정되시나요?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3. 18. 16:40

백내장수술후안경  다시 착용할까 봐 걱정되시나요?

 

어느 날 눈앞이 안개가 낀 것처럼 뿌옇게 보인다면 어떨까요. 일상생활에 문제가 되고 너무 답답하실 거예요. 눈 앞이 뿌옇게 보이는 증상이 보이는 것이 바로 백내장인데 백내장은 노화 과정의 일환으로 수정체가 혼탁해져서 눈 앞이 흐릿하게 보이는 거예요. 시력이 떨어져서 안경을 착용하실 텐데요. 하지만 백내장으로 인해 혼탁해진 수정체는 다시 회복되지 않으며 눈 노화 증상이 심해진다면 실명까지 이를 수 있기 때문에 수.술은 불가피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백내장 수.술 후에도 백내장수술후안경 다시 착용하진 않을까 걱정이 되실 수 있는데요.

 

 

백내장 증상으로는 시야가 뿌옇게 보이는 증상이 있으며, 부분 혼탁으로 인해 하나의 물체가 여러 개로 겹쳐 보이는 증상 복시 증상, 또한 수정체 경화로 돋보기를 착용하지 않고도 근거리를 잘 볼 수 있는 증상, 눈부심, 빛 퍼짐 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백내장 초기에는 약물이나 주사로 증상이 빨리 퍼지는 것을 늦출 수는 있지만 이는 완전한 해결법이 아니기 때문에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수.술을 통해 혼탁해진 수정체를 제거하셔야 합니다.

 

 

예전에는 단초점 인공 수정체 삽입술로 수술을 했기 때문에 백내장수술후안경 착용을 해야 했지만 다초점 인공 수정체는 근거리부터 원거리까지 모두 초점을 맞추는 것이 가능해 백내장뿐만 아니라 노안까지 치료가 가능해서 다초점 인공 수정체 삽입 수술 후에는 안경을 쓰지 않으셔도 되는데요. 다초점 인공 수정체 삽입술에는 다섯 가지 렌즈가 사용되어서 검사를 통해 각자의 눈에 맞는 렌즈로 수술을 하기 때문에 더욱 정확하고 안전합니다.

 

 

렌즈 종류로는 원거리의 초점 기능뿐 아니라 자외선 차단을 위한 코팅이 되어 있어 백내장 수술 후 자외선에 의한 망막 손상 등을 예방할 수 있는 레스토렌즈, 먼 거리, 가까운 거리 모두 잘 볼 수 있고 비구면 광학 설계로 동공 크기가 변하는 낮과 밤에 무관하게 높은 선명도를 유지할 수 있는 테크니스 렌즈, 그리고 백내장과 노안을 동시에 교정하는 리사 렌즈 삽입술이 있습니다. 나의 눈에 맞게 렌즈 선택하고 백내장수술후안경 착용 걱정도 이제 안녕하도록 해요.

 

 

 

백내장초기치료 받아야 심해지지 않을 거예요

백내장초기치료 받아야 심해지지 않을 거예요 백내장은 노화 과정에서 일어나는 질환으로 녹내장, 황반변성과 함께 대표적인 3대 실명 질환으로 손꼽힐 만큼 위험한 질환인데요. 노화 과정으

mediinsight.tistory.com

 

백내장실명위기 조심하셔야 해요.

백내장실명위기 조심하셔야 해요. 요즘 '젊은 노안', '40대 노안'이라는 말이 있다는 것 아시나요? 그만큼 눈 노화가 오는 시기가 점점 빨라지고 있다는 것인데요. 자외선이나 히터 사용뿐만 아

mediinsight.tistory.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