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리안과

백내장수술후시력회복기간 빨라지려면? 본문

백내장

백내장수술후시력회복기간 빨라지려면?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6. 22. 12:04

백내장수술후시력회복기간 빨라지려면?

 

요즘같이 바쁜 현대사회에서 '수.술'이라고 하면 시간을 많이 걸리지는 않을까? 수.술 후 어느 정도만에 일상생활이 가능할까? 등 시간적인 문제가 걸리실 거예요.

 

그렇다면 백내장수술후시력회복기간 어느 정도 걸리는지, 백내장수술후시력회복기간 빨라질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등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백내장은 눈 노화 과정의 일환으로 수정체가 혼탁해지면서 눈앞이 안개가 낀 것처럼 뿌옇고 흐릿하게 보이는 질환이에요.

 

요즘같이 쎈 자외선, 스트레스 그리고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 과도한 전자기기 사용으로 인해서 눈 노화가 더 빨라져 눈 관리에 힘을 써 주셔야겠는데요.

 

 

대표적인 백내장 증상으로는 시야가 뿌옇게 보이는 증상이 있으며, 부분 혼탁으로 인해 하나의 물체가 여러 개로 겹쳐 보이는 증상인 복시 증상, 또한 수정체 경화로 돋보기를 착용하지 않고도 근거리를 잘 볼 수 있는 증상, 눈부심, 빛 퍼짐, 낮과 밤에 시력 차이가 나며 밤에 더 뚜렷하게 보이거나 돋보기나 안경을 착용해도 잘 보이지 않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래도 백내장은 완치가 되는 수.술이기 때문에 적절한 시기에 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한데요. 수.술 전 7단계의 70가지 항목으로 정밀검사 하고 개인의 눈에 맞는 치료를 통해 수.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백내장 수.술 방법으로는 행복 레이저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눈의 각막을 미세하게 잘라내어 백내장으로 인해 혼탁해진 수정체를 부드럽게 파쇄한 뒤 제거하며 새로운 인공 수정체를 넣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는데요.

 

사용되는 장비로는 '카탈리스 레이저 시스템'이 있습니다. 혼탁해진 수정체를 제거하고 다초점 인공수정체를 삽입하여 치료를 하는데 수.술 성공률이 높으며 수.술 후 정교한 시력을 유지하고 수.술 후 회복이 빠르고, 난시, 노안까지 한 번에 교정이 가능한 수.술입니다.

 

 

백내장 수.술 시간은 대략 10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으며 백내장 수.술 후에는 입원이 필요 없고 수.술 후 빠르면 30분 정도이며 길게는 6시간 정도 회복 시간을 거친 후 바로 귀가가 가능한 만큼 시력 회복이 빠른 수.술입니다.

 

백내장수술후시력회복기간 궁금하실 텐데요. 물론 사람에 따라 회복 기간이 더 길 수도 있지만 보통 수.술 후 다음날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수.술 후 2~3일 후에는 가벼운 산책이 가능합니다. 그래도 백내장 수.술 부위가 완전히 아물기까지는 약 2달 정도 걸리니 수.술 후 주의사항을 잘 지켜주신다면 회복 속도도 빠르고 더욱 건강한 눈을 유지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백내장수술후관리 지켜주셔야 회복도 빨라집니다

백내장수술후관리 지켜주셔야 회복도 빨라집니다 백내장은 눈 노화 과정의 일환으로 수정체가 혼탁해지면서 눈앞이 안개가 낀 것처럼 뿌옇고 흐릿하게 보이는 질환입니다. 이외에도 부분 혼

mediinsight.tistory.com

 

 

백내장수술전검사 꼼꼼히 받아보셔야 합니다.

백내장수술전검사 꼼꼼히 받아보셔야 합니다. 백내장은 눈 노화 과정의 일환으로 수정체가 혼탁해지면서 눈앞이 안개가 낀 것처럼 뿌옇고 흐릿하게 보이는 질환이에요. 백내장 초

mediinsight.tistory.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