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리안과

백내장노안수술 한 번에 할 수 있는 방법으로 본문

백내장

백내장노안수술 한 번에 할 수 있는 방법으로

jini1004_ya 2023. 6. 30. 17:34

 

백내장노안수술 한 번에 할 수 있는 방법으로!

 

 

눈 노화가 진행되면 시력이 급격하게 감소하게 되고, 근거리가 흐릿해지는 증상으로 인해 돋보기에 의존하며 생활해야만 했었어요. 그런데 나이가 들어 올 수 있는 문제로는 노안 뿐만은 아니었는데요.

 

50대 이상의 많은 분들에게서는 백내장이 발견되기도 했었어요. 백내장은 눈 안에 있는 투명한 수정체가 하얀색으로 혼탁해지는 상태를 말하는데 혼탁한 수정체로 인해 시야가 뿌옇게 흐려지는 것이었어요.

 

 

수정체가 하얀색으로 혼탁하는 원인은 유전, 염색체 이상, 선천성 대사장애, 태내 감염 등 선천적 원인이 있고, 노화와 당뇨병, 안구 외상, 햇빛, 흡연, 영양결핍, 약물 등의 후천적 원인으로 나눌 수 있었어요.

 

백내장이 찾아오게 되면 초기에는 원거리 시력이 흐려지는 듯 하다가 어느 순간부터는 시야에 안개가 잔뜩 낀 것처럼  뿌옇게 흐려지는 증상이 있었어요. 증상은 진행 정도에 따라 다른 특징도 있었어요.

 

 

백내장은 수정체가 혼탁한 것이기 때문에 혼탁한 수정체를 제거하고 새 인공수정체를 넣는 방법으로 교정이 가능했었는데요. 이전에는 수기적으로 많이 진행 되었지만 요즘에는 레이저 가기도 먾이 사용이 되고 있었어요.

 

글로리서울안과에서는 카탈리스 라고 하는 레이저 장비를 사용하고 있는데 3D OCT가 눈 상태를 정밀하게 파악하고 도구 사용이 아닌 빠르고 조밀한 레이저를 조사해서 수술을 진행할 수 있었어요. 만약 백내장노안수술을 한 번에 하는 것을 원한다면 다초점 인공수정체로 교체하는 방법을 택할 수 있었어요.

 

 

백내장노안수술에 쓰이고 있는 다초점 인공수정체는 특정 거리 한 곳만 선명하게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근, 중, 원거리 시력까지 교정해주면서 삽입술 후에는 돋보기 안경을 쓰지 않고도 선명한 상태로 볼 수 있게 되었어요.

 

다초점도 여러 종류가 있는데 종류에 따라 시력의 질도 달라질 수 있는 만큼 잘 알아보고 나의 눈 사용환경에 맞게 선택해 진행하면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가 있었어요.

 

 

백내장노안수술을 진행하고자 할 때는 해당 분야에서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닥터를 찾는게 중요했었어요. 본 원에는 서울대학 출신의 닥터가 함께 하고 있고, 노안과 백내장 분야에서 중요한 각막, 수정체, 망막을 직접 진료 및 수술 할 수 있는 0.1% 그레이트 서전이기도 했었어요.

 

나이가 들어가면서 잃게 될 수도 있는 시력, 눈 건강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서 초기부터 발견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시기를 바랄게요 : )

 

 

 

 

백내장 있을 때 어떤 증상이 있을까?

백내장 있을 때 어떤 증상이 있을까? 50대 이후에는 눈 앞이 뿌옇게 보이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때 의심할 수 있는 문제로는 백내장이 있습니다. 눈 안에 수정체는 원래 무색으로 투명하

mediinsight.tistory.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