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리안과

노안수술 실비보험 제대로 확인하고! 본문

노안

노안수술 실비보험 제대로 확인하고!

jini1004_ya 2021. 8. 26. 15:29

 

몸이 천냥이면 눈은 구백냥이다 라는 말 한 번쯤은 들어보셨죠?

그만큼 눈은 살아가면서 꼭 필요하고 소중한 신체기관이라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요즘처럼 스마트기기가 눈에 띄게 발달하기 시작하면서 우리 눈은 병들어가고 있는 게 아닐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물론 컴퓨터, 스마트폰 같은 기기가 발달하면서 삶의 조금 더 편안하고 풍요로워진 것은 사실이지만 감히 눈 건강과 맞바꿀 수 있을 정도일까 싶어요.

 

오늘은 노안수술 실비보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보험과 관련된 것은 제대로 확인을 하고 가능 여부에 대해서 알아야 하기 때문에 상담이 필요로 할 수가 있다는 점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먼 거리에 있는 것 보다 가까운 거리에 있는 게 더 흐릿하게 보였는데요.


눈 속에 있는 '수정체' 라는 조직은 수축과 이완 활동을 통해서 자동적으로 초점을 조절해 눈에 보여주는 기능을 담당하고 있어요. 그런데 이 부위가 여러 원인들로 인해서 탄성이 약해진다거나 경화 상태가 되면서 초점 조절 영역에 문제가 생겨 1) 먼 것과 가까운 것을 돌아가며 볼 때 초점이 빠르게 맞춰지지 않고 흐릿하다가 맞춰진다거나 2) 가까이 있는 것을 볼 때 돋보기를 찾고 3) 습관적으로 인상을 쓰며 보는 행동을 하게 되었었어요. 다른 안질환에 비해 유병률이 높아 거의 모든 사람들에게 올 정도이기도 하고, 다른 안과적 문제를 유발하지 않기 때문에 크게 걱정 할 필요는 없지만 증상이 주는 불편함의 정도는 크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교정을 통해서 회복하는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거의 모든 안질환은 현재 내가 느끼고 있는 증상을 체크해보면 진행 여부를 확인해볼 수 있어요.

만약 가까이 있는 사물의 상이 흐릿하게 보여진다거나 쉽게 눈 피로감이나 두통을 느끼고, 돋보기 없이는 생활을

거의 할 수 없는 정도가 된다면 이미 노안이 진행되고 있다거나 초점 조절 영역에 이상이 생겼음을 알 수 있습니다.

 

또 자가진단법을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한데 위 사진을 보고 빨간색 배경의 글자 보다 초록색 배경의 글자가 상대적으로 선명하게 보이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면 노안이 있을 수도 있으니 개선하고 싶다면 검사, 상담을 받아봐야 합니다.

 

 

노안수술 실비보험은 검사 후 상담을 통해서 알 수가 있는데요. 다른 안질환이 있는 경우라면 정확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노안교정에 대해서 설명을 드려볼게요. 현재 진행하고 있는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MEL80 LBV 라는 교정법이 있는데 본 방식은 일반 굴절교정법과 비슷하게 진행되고 각막 절삭을 통해 여러 곳에 해당되는 광선들이 자연스럽게 통과해 망막에 상을 맺게 하는 방식으로 근거리 시력 뿐만 아니라 중간, 원거리 시력도 개선되어 노안+시력교정술이라고 불러요.

 

젊은 사람들에게서도 심심하지 않게 찾아볼 수 있는 노안은 돋보기를 쓰면 나이가 들어보이기 때문에 요즘은 수/술을 많이 고려하시는데 MEL80 LBV는 회복기간도 빠르고 통증이 거의 없어 부담이 적어요. 하지만 여기서 백내장 같은 안질환이 관찰이 된다면 비용이나 수술방식, 회복기간도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오늘은 노안수술 실비보험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았아요. 다시 한 번 강조해드리면 상담을 진행해보고 환자에게 필요한 수술법에 따라서 보험 가능여부가 결정될 수도 있습니다. GLORY는 7단계 70가지 안 검사로 맞춤식 교정을

 진행하며 오랫동안 진료를 진행해온 만큼 노안, 백내장 수술 안과 중심에 서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정확한 검사 및 상담을 통해서 나에게 필요한 교정과 보험, 비용, 방식 등에 대해서 알아보시기 바래요.

 

2021.08.20 - [노안] - 노안수술 회복기간 중요한 이유

 

노안수술 회복기간 중요한 이유

노안수술 회복기간 다른 이유 실제 나이는 30대 후반, 40대 초반일지 몰라도 눈의 나이는 50대를 향해 갈 수가 있기 때문에 젊어서부터 눈 건강 관리를 철저하게 해주는 것이 나중을 위해서라도

mediinsight.tistory.com

 

Comments